김밥
한 줄에 담긴 한국의 맛, 김밥!
김밥이 뭐길래?
Do you know Gimbap?
K-Pop, K-Culture 등 한류 열풍이 거센 지금!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속
김밥을 한입에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며 SNS에선
'김밥 챌린지'까지 등장했어.
김밥,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음식이야.
그래서! 비짓전주에서 K-Food 김밥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줄게.

김밥은 어떤 음식일까?
A roll full of harmony and heart
김 위에 밥을 얇게 펴고 그 위에 다양한 채소, 고기, 계란을 올려 돌돌 말면 완성되는 한 줄 김밥!
속 재료들이 가지런히 들어가면서 조화로운 맛을 내는 게 포인트야.
한입에 쏙쏙! 들고 다니면서 먹기도 쉽고 나눠 먹는 재미도 있어서 소풍 도시락으로도 최고지.

돌돌 말아 담은
한국인의 정(情), 김밥 이야기
The origin of Gimbap,
a story of care
옛날 옛적, 가족을 잘 챙기던 ‘김 서방’이라는 사람이 있었어. 장을 보러 나갈 때마다
도시락을 싸갔는데 밥이 식고 반찬이 흘러서 불편했대. 그래서 생각한 게 밥을 김 위에 펴고 재료들을 올려서 돌돌 말아 한 줄로 만든 거지.
먹기 쉽고, 나눠 먹기 좋아서 동네 사람들한테 금방 퍼졌고,
사람들은 그걸 ‘김 서방’의 밥, 김밥이라 부르게 됐대.
이 이야기는 누군가의 따뜻한 상상에서 시작됐는지도 몰라.
하지만 분명한 건, 김밥은 나눔과 정이 담긴 한국인의 음식이라는 사실이야!

김밥이 왜 특별하냐고?
Why is Gimbap so beloved?
김밥은 그냥 밥을 김에 싼 게 아니야. 밥과 채소, 고기, 달걀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음식이지. 소풍 날 들고 가던 도시락, 온 가족이 둘러앉아 김밥을 말던 저녁, 친구랑 나눠 먹던 기억까지, 우리에게 김밥은 함께하는 즐거움의 상징이야. 지금은 전 세계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는 거! 멋지지?

김밥, 이렇게 진화했어!
From classic to creative
김밥은 한국 전통 음식이지만 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왔어.
참치김밥, 김치김밥, 치즈김밥, 불고기김밥, 돈가스김밥…
이젠 나만의 스타일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지.
세대를 아우르는 이 김밥의 매력, 안 먹어볼 수 없겠지?
김밥이 특별한 이유, 정리해 줄게
What makes Gimbap complete?
-
김밥을 완성하는 공식✓ 고슬고슬한 밥 + 참기름 향 ✓ 알록달록한 속 재료 ✓ 바다내음 가득한 김
-
함께 먹는 정이 담긴 음식✓ 자르기 쉽고 나눠 먹기 좋고 ✓ 소풍, 운동회, 나들이에 딱 ✓ 간편하지만 정성 가득한 한 끼
김밥의 세계는 넓고도 맛있어!
The Many Faces of Gimbap
속 재료에 따라 김밥도 달라져. 한 줄에 담긴 개성 넘치는 대표 김밥들을 소개할게!
-
야채김밥
기본 중의 기본! 단무지, 시금치, 당근, 계란, 햄, 어묵이 조화롭게 들어간 김밥이야.
-
참치김밥
참치와 마요네즈 조합은 언제나 옳지.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다 좋아해. -
치즈김밥
치즈 한 장이 쏙 들어간 김밥!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부드러운 맛이야. -
김치김밥
한국 고유의 발효 음식인 잘 익은 김치를 송송 썰어 넣거나, 살짝 볶아 감칠맛을 더한 김밥이야.
-
돈가스김밥
바삭하게 튀긴 돈가스를 통째로 넣은 김밥이야.
김밥의 한계를 뛰어넘은 퓨전 한식이지! -
키토김밥
탄수화물 줄이고 건강은 챙기고!
다이어트 중이거나 저탄고지 식단을 따르는 사람에게 인기 만점!
김밥 먹으러 전주 여행, 지금 출발해 볼까?
Ready for a GimbapJourney in Jeonju?
한 줄로 즐기는 맛과 정(情), 이제는 전주 곳곳에서 만나볼 차례야.

전주에서 김밥은 더 특별하다!
‘맛의 도시’라는 별명에 걸맞게, 전주의 김밥은 그 재료와 정성, 밥맛부터 다르다. 각종 식재료를 아낌없이 담아내고,
하나의 김밥에도 손맛과 철학이 깃들어 있다. 전주에서는 김밥 한 줄도 여행의 특별한 추억이 된다.
한옥마을, 전통시장, 대학교 앞 분식집까지. 전주의 골목마다 개성과 감성이 담긴 김밥이 당신을 기다린다.

김밥쌈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조합, 연탄불고기와 김밥을 상추에 싸 먹는 방식의 ‘김밥쌈’이 시그니처다. 기본 김밥에 연탄향 가득한 불고기와 채소를 곁들여 상추에 돌돌 말아 먹으면, 쌈밥과 김밥의 매력이 한 번에 어우러진다. 불향, 쫄깃한 고기, 아삭한 상추, 담백한 김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삼겹살김밥
기름기 쫙 뺀 삼겹살을 통째로 넣어 고기 한 점의 존재감이 살아 있는 김밥. 신동진 쌀과 최고급 김, 그리고 바로 짜낸 참기름이 감칠맛을 더한다. 특히 한국의 삼겹살을 좋아하는 외국인 여행자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다. 전주 야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정통 한식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다.

보석육회김밥
한옥마을 중심에서 특별한 김밥 한 줄을 만날 수 있다. 보석육회김밥은 이름처럼, 전주에 숨겨진 진짜 보석 같은 맛을 전하고자 하는 철학이 담겨 있다. 신선한 고기를 직접 다듬고, 윤기나는 밥 위에 정성껏 올려 완성된다. 전주의 전통 재료를 색다르게 해석한 메뉴로 전통 속 새로움을 보여준다.

전주비빔김밥, 오쌈김밥
한 줄에 두 가지 조합을 즐길 수 있어 흥미로운 고민이 되는 곳이다. 프리미엄 라인업 중에는 전주비빔김밥이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고추장 양념과 신선한 채소, 풍부한 속 재료가 어우러져 한입마다 전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훈제오리고기와 아삭한 쌈무가 어우러진 오쌈김밥은 고기와 채소의 조화로운 밸런스가 매력이다.

전주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클래식한 김밥 맛집이다. 얇게 채 썬 당근을 마늘 양념에 볶아 듬뿍 넣은 김밥이 시그니처로, 단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중독성 강한 맛을 자랑한다. 따끈한 밥과 재료 하나하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줄만으로도 전주의 정성과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감태김밥, 떡갈비대파김밥
김밥 하나에도 품격을 담아낸 감성 김밥 집. 시그니처 메뉴는 하루 80줄 한정 판매하는 감태김밥이다. 청정 바다에서 채취한 감태를 사용해 풍미가 한층 깊고 고급스럽다. 고소한 밥과 속 재료 위로 은은하게 퍼지는 바다 향이 인상적이다. 보기에도 고운 푸른빛의 감태 김밥은 맛뿐 아니라 감성을 먹는 김밥이다.

당근계란김밥, 수제돈가스김밥, 닭강정김밥
10년 넘게 김밥을 말아온 노하우로, 신선한 재료와 정성 어린 손맛이 담긴 김밥의 비주얼도 훌륭하다. 대표 메뉴는 고소한 조합이 돋보이는 당근계란김밥, 바삭한 돈가스를 통째로 넣은 수제돈가스김밥, 그리고 달콤짭짤한 풍미의 닭강정김밥이다. 또, 묵은지와 찰떡궁합인 묵은지참치김밥도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