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몰

적당히 벌고 함께 잘 살자 청년몰

남부시장 2층에 자리 잡은 청년몰은 남부시장과 가장 어울리지 않아 더 매력적인 공간이다.

‘적당히 벌고 아주 잘살자’는 청년들이 꾸려 가는 톡톡 튀는 가게들은 외관에서부터 콘텐츠까지, 방문객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일러스트 엽서, 책방, 전통매듭 체험에 핸드메이드 소품, 액세서리점, 음식점 등은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가득 채워졌다.
청년몰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포토존에서 인생 샷을 남겨 보는 것도 추천한다.

남부시장 필수코스 2층 청년몰!

아기자기한 악세사리를 파는 가게부터 음식점, 애완동물 물품파는 곳, 카페, 주점, 그림그려주는 곳까지 저마다 개성있는 다양한 상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년몰은 시장 내 2층의 창고로 방치되어 있던 곳을 활용하여 청년 장사꾼 육성을 통해 전통시장에 기운을 불어놓은 공간입니다.
청년들의 감각으로 20여개 정도의 세계 요리전문점, 카페, 디자인 숍, 갤러리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으며, 정기적인 문화행사들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크게 보기

청년몰 찾아오는 길

청년몰은 평일에도 여니깐 아무 때나 오셔도 된다는 사실!
대신 가게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니 반드시 참고하세요.
전주에 놀러오셨다면 특히 남부시장을 방문하셨으면 청년몰은 필수코스니깐 꼭 와보세요!


  • 11:00~23:00 /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게별, 업종별로 영업시간이 다릅니다.

청년몰 명물 길냥이

청년몰에는 특별한 이웃이 있다. 다름아닌 청년몰의 청년들과 복닥복닥 함께 살아가고 있는 길고양이들이다.
그들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 대하고 있다. 고양이들이 너무 예뻐도 간식을 주거나 만지려 하지 말라는 당부를 잊지 말자. 아픈 고양이를 위해서 판매수익의 50%를 치료비로 후원하는 청년들이 함께 공생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청년몰에는 자신들만의
스토리와 독특함이 가득하다.

먹을거리

돈카츠, 규동 등 다양한 일식, 미국식브런치를 선보이는 세계요리 전문점, 프리미엄 분식 맛집과 커피를 비롯한 수제티, 수제쿠키, 젤라또, 싱싱한 제철 과일을 이용한 디저트 카페가 있다.
또한 주말에는 손님의 취향대로 만들어주는 칵테일바도 즐겨보자. 다만 과음은 삼가 할 것.

살거리

청년들의 감각이 더해 진 핸드메이드 제품이 한가득이다. 아기자기한 액세서리와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 직접 그린 일러스트 소품과 가죽 가방까지 사고 싶고 보고 싶은 물건들이 하나가득이다.
순식간에 그려주는 나를 닮은 캐리커처도 도전!

놀거리

예쁜 책방에서 1인 출판사들과 독립출판물의 테마로 쉽게 접해보지 못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다양한 주제의 공방에서 자신만을 위한 디퓨저나 액세서리, 소품, 예쁜 캘리그라피를 만들어 자신에게 선물을 해보자. 힐링이 따로 없다.
핫플에서 예쁜 사진 한장도 남겨 보자.

입점공고 및 기타 문의 사항 남부시장 상인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