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맛

세계가 인정한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의 맛
‘멋과 맛의 고향 전주’에서 나만의 음식 선호 취향에 맞춰
실패 없는 맛집을 선택하고 싶다면? 전주비빔밥부터 한정식,
국밥 등 향토음식점, 막걸리 전문점 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증제까지 속속들이 알려드립니다.
-
- 전주비빔밥
- 조선 3대 음식 중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대표음식
'전주비빔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사랑받게 된 것은 지역에서 나는 풍부한 좋은 식재료(전주10미)와 좋은 음식 솜씨와 오색오미의 맛과 멋의 조화에서 비롯됩니다.
-
- 향토음식점
- 음식을 맛보면 지역의 문화를 알 수 있다! 진정한 전주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
전주시 향토전통음식 발굴육성 및 관광생물화 관리조례 제9조에 의하여 한정식, 비빔밥, 콩나물국밥, 오모가리탕, 전주백반 등 향토전통음식을 취급하는 음식점입니다.
-
- 막걸리 전문점
- 주전자를 비울 때마다 달라지는 안주의 다양함과 그 진화를 즐겨보자.
정갈한 맛이 있는 푸짐한 안주와 함께 술술 목 넘김이 좋은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술자리의 흥에 취하고, 산뜻하고 색다른 술맛에 취하고, 통큰 인심의 안주에 취하고, 저렴한 가격과 정에 취하는 것이 전주막걸리의 매력입니다.
-
- 모범음식점
- 전주의 맛과 안심을 담아 위생·서비스·맛 모두 잡았다.
위생 개선과 친절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음식점의 위생과 식재료 보관상태, 음식문화 개선 실천 노력 등 22개 항목을 엄격히 평가하고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되는 우수업소입니다.
-
- 안심음식점
- 전주에서 전국 최초 도입! 남은 음식 재사용 ZERO! 불안감도 ZERO!
비위생적인 음식 조리와 남은 음식 재사용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2011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주방 공개 CCTV 및 반찬 냉장고 설치 시범사업을 하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
- 위생등급지정음식점
- 음식점 위생등급 별이 보이면 식품 위생 걱정없이 안심하고 먹자!
식약처에서 음식점 간 자율경쟁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 및 식중독 발생 사전차단을 위하여 음식문화의 새로운 기준으로 도입한 제도로, 보다 안전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합니다.
-
- 착한가격업소
- 저렴한 가격과 청결, 기분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 선사!
가격기준, 위생기준, 서비스 기준 등에 적합한 개인서비스업종을 대상으로 원가 절감 등 경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에서 지정하는 업소입니다.
-
- 장애인친화음식점
- 차별이 아닌 차이,
편견 없이 누구나 행복한 전주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사회적 약자(장애인·노인·임산부 등) 중 거동이 불편한 관광객·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접근로, 경사로 등)하는 음식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