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보이그랑프리

전주비보이그랑프리

2007년도에 개최되어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전주비보이그랑프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브레이킹크루 배틀대회로 전통도시 전주에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젊음을 더해 세대 간 문화교류를 실현하는 행사이다.

일자
2023년 5월 5일(금) 오후 6시 / 매년 5월경 개최
장소
국립무형유산원 중정(야외무대)
주최/주관
전주시 / (사)라스트포원
문의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사무국 (전주시 완산구 봉곡 3길 10 / 063-227-1474)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사진출처 :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전주비보이그랑프리’는 세계 최고수준으로 평가받는 대한민국 비보이들이 실력을 겨루며 대격돌을 펼치는 브레이킹댄서들의 축제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우승팀에게는 영광의 우승 상패와 함께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본선 대회수상자들에게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진출처 :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전주비보이그랑프리의 부대행사로는 그래피티를 시연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그래피티 체험존이 마련되며 다양한 스트릿 브랜드와 함께하는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힙합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대회를 기념하는 굿즈도 이벤트를 통해 제공 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전주비보이그랑프리는 힙합문화의 4대요소인 B-BOY, DJ, MC ,GRAFFTI 가 한데 어우러지는 행사로써 다양한 힙합 가수(MC), 유명 스트릿 댄스팀과 세계적 명성을 떨친 최고의 심사위원들이 초청되어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전라북도의 유일한 힙합 축제이다.

사진출처 :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브레이킹이 올해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파리 올림픽에 정식종목에 채택 됨으로써 한국 브레이킹이 경쟁력을 잃지 않도록 비보이와 비걸들이 자신들의 기량을 뽐내고 세계적인 수준까지 키울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사진출처 :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브레이킹이란?

  • 힙합의 4대 요소 중 하나인 B-BOY는 BREAK-BOY 또는 BEAT-BOY의 약자로써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남자를 말한다.
  • 일반적으로 브레이크댄스를 비보잉(B-BOYING)이라 불리지만 비보잉이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됨으로써 IOC(국제올림픽위원회)는 비보잉 대신 BREAKING(브레이킹)이라는 이름으로 결정했다.
  • 또한 B-BOY(비보이)와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여자를 B-GIRL(비걸)을 통칭하여 BREAKER(브레이커)라고 부른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