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야경 명소 탐방과 힐링 밤산책
무더운 여름이 언제였냐는 듯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요즘이다. 깊어가는 가을, 전주에서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빛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야경 명소와, 가벼운 밤 산책으로 힐링할 수 있는 명소들을 찾아가 보도록 하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야경 명소
전주한옥마을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오목대를 추천한다. 은은한 조명에 둘러싸인 오목대 풍경도 아름답지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한옥마을의 야경은 마치 별빛이 내린 듯 반짝인다. 청사초롱 불빛과 고즈넉한 한옥, 멋스러운 돌담이 어우러진 한옥마을 경기전 앞 메인 거리는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한다. 멋진 풍경에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한옥마을 거리를 쭉 걸어 가면 마주치는 남천교와 그 위에 세워진 한옥 누각 청연루도 시원한 전주천의 가을바람을 즐기며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여유로움으로 힐링하는 밤 산책 명소
여유를 즐기며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가벼운 산책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세병공원, 기지제 수변공원, 아중호수 생태공원을 추천한다. 모두 걷기 편한 데크길로 정비되어 있는 데다가 길을 따라 설치된 조명이 잔잔하게 일렁이는 수면 위를 빛으로 수놓는 산책로가 아름다운 곳이다. 이 세 곳은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하는 밤 산책으로 모든 근심과 걱정을 수면 위로 흘려보내며 힐링하기에 제격인 코스다. 까만 밤하늘 위에 떠있는 별구경도 하고 하늘에서 내린 별처럼 아름다운 빛으로 가득한 호수를 감상하면서 깊어가는 전주의 가을밤에 한껏 취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