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정원산업박람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전주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 육성과 시민들의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행사이다. 전문가와 시민이 조성한 다양한 정원과 지역 정원산업의 도약을 이끌 정원산업전, 정원문화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전에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하게 되어 전국 최대규모의 정원산업박람회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전주가 대한민국 정원산업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되고자 한다.

일자
2023년 5월 17일(수) ~ 5월 21일(일)
매년 5~6월경 개최
장소
전주월드컵광장
주최
전주시·전주정원산업박람회 조직위원회
문의
전주시청 녹지정원과 정원산업팀(063-281-2438)
홈페이지
유튜브

정원산업전

전국 각지에서 식물·예술·재료·도구 및 장비 소재 등 정원 관련 다양한 소재의 정원업체들이 참여하여 각각의 업체가 자랑하는 대표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정원산업전을 통해 참여업체는 정원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여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시민들에게는 정원 관련 상품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정원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정원 조성 및 전시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는 다양한 기관 및 단체에서 조성한 정원들이 전시되어 있다. 정원을 감상하고 있으면 정원이 자연스럽게 삶에 스며들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자연과 함께하는 듯한 마음의 안식을 경험하게 된다.
행사장에 조성된 정원들은 전문해설사가 지원되어 있으니 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작가의 의도를 느껴보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다시 활기를 얻어보자.

정원문화 프로그램

방문객들이 직접 느껴보고 경험할 수 있는 정원과 관련된 여러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들은 모든 연령층에게 열려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등 다양한 그룹에게 적합하다.
식물을 가꾸면서 식물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부터, 꽃으로 만든 차 시음, 나만의 화분 만들기, 꽃과 나무 사이에 누워 휴식을 즐기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있다.

정원을 주제로 펼쳐지는 메인 무대공연

전주정원산업박람회의 메인 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이 이루어진다. 전주만의 전통의 멋과 자연을 주제로 정원 속에서 진행하는 패션쇼, 전주의 전통과 현대의 감각이 조화된 조선팝공연 등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정원 속 포토존

행사장 내에는 사진촬영 의욕을 샘솟게 하는 여러 포토존이 있다. 형형색색 다양한 색을 뽐내는 예쁜 꽃들과 재미있는 배경이나 소품들이 사용되어 사진을 더욱 독특하게 만들어 준다. 정원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사진에 담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순간을 나눠보자.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