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주

제23회 전주 국제영화제

제23회 전주 국제영화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2-05-13
  • 조회수391
We Will See! 봄날의 축제

3년 만에 드디어 오프라인 개최!
제23회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는 2000년을 시작으로 연간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 중 가장 먼저 시작하는 영화제로 그 역할이 크다.
제23회를 맞이한 이번 영화제는 개막식 레드카펫을 비롯해 감독·배우와의 대화 등 코로나19 이전 프로그램에
3년 만에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영화제만의 매력은
동시대 영화 예술의 대안적 흐름과 독립·예술영화의 최적선에 놓인 작품을 소개한다는 것이다.
오랜만에 제대로 열리는 만큼 개막작이 상영되는 전주돔 3,000석은 예매 시작 3분여 만에 전석 매진되고,
일반 상영작들도 줄줄이 매진되는 걸로 보아 영화제를 즐기고자 하는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엿볼 수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이번 영화제는 5월 황금연휴 기간에 펼쳐지기 때문에
세계/대안/독립영화의 중심 영화제로 발돋움한 전주국제영화제의 도시 ‘전주’로 여행 오길 바란다.

전주 국제영화제

활기를 되찾은 영화의 거리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의 오프라인 개최와 전주돔의 부활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마치고 다시 정상적인 일상으로 되돌아가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영화의 거리와 광장 곳곳에 한층 활기가 돈다. 그동안 얼마나 이토록 바래왔는가, 관람객이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를 직접 보고, 전주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오프라인 축제를 대면해 즐기는 이 영화제의 맛! 영화제를 즐기는 장소는 ‘전주 영화의 거리’를 비롯해 동문 예술거리, 에코시티 세병공원, 전주혁신도시 엽순공원 등 전주 특유의 감성을 지닌 공간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돔 앞은 오프라인 영화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인해 축제의 열기가 가득하다. 영화제를 즐기며 인증샷도 남기고 영화의 거리를 구경하는데 유독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가 보인다. 바로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존! 버스킹존에서는 공연 전에 영화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밴드, 클래식, 퓨전재즈,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니 공연 시간표와 라인업을 잘 확인하고 가면 다양한 거리공연을 만날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이처럼 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 국제영화제
위치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 카카오맵
홈페이지
https://www.jeonjufest.kr/ (티켓예매가능) 바로가기

100 Films 100 Posters 전시장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의 거리에서만 즐기면 하수다! 영화제 기간 동안 팔복예술공장에서 만나는 포스터 페스티벌인 ‘100 Films 100 Posters’를 소개한다. 영화제에 초청된 100편의 영화에 대하여 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포스터 전시다. 상업성 포스터의 규칙과 관습에 구애받지 않고 풍부한 상상력을 더해 영화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어느 디자이너는 심플하면서도 심오하게, 또 다른 디자이너는 유쾌하지만 강렬하게 포스터를 디자인 해 개인적 감상과 경험담을 솔직하게 표현한다는 게 인상적이다.

100 Films 100 Posters 전시장

‘100 Films 100 Posters’는 해마다 100편의 영화와 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며 올해는 8회차를 맞이했다. 전시 팜플렛을 통해 포스터별 해설을 볼 수 있고, 디자이너에 대한 간단한 소개나 개인 홈페이지 주소도 첨부되어 있어 관람객과 작가 간의 지속적인 소통이 가능하게끔 한다.

전주 국제영화제
전주 국제영화제
위치
전주시 덕진구 구렛들1길 46 카카오맵

연관 추천 태그

목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