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독서대전

2024 전주독서대전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ㅇ 시작으로 2018년부터 이어온 전주독서대전은 전국의 출판계, 독서계, 교육계, 문화계 등 책문화생태계가 함께 참여하는 책 축제로써 강연, 공연, 북마켓 뿐만아니라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독서와 문화예술이 융합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전주시 대표 책 축제입니다.

기간
2024. 10.11(금) 〜 10.13(일)
장소
전주한벽문화관 일원
주최
전주시
문의
전주시 도서관산업과 책문화산업팀(063-230-1858)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 전주독서대전

전주독서대전은 독서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전주의 독서생태계와 지역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전주다운 책 축제를 만들어 간다. 또한 매년 ‘전주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저자 초청강연, 독서릴레이, 100일 필사 등 연중 독서진흥 프로그램이 3월부터 10월까지 함께 진행된다.

사진출처 : 전주독서대전

어느 지역 책보다 훌륭한 종이의 질은 물론이요, 구수한 입말이 가득한 소설이 인기였기 때문이다. 당시 완판본을 출간하던 전주는 인쇄출판문화의 중심지였다. 그 덕분일까? 전주는 여전히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전주독서대전을 찾는 시민들만 봐도 그 열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유명 작가들이 어느덧 전주로 모여들고, 독자들은 옹기종기 함께 둘러앉아 책 속으로 빠져드는 마법같은 일이 펼쳐진다

사진출처 : 전주독서대전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서점과 책방, 출판사의 책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북마켓이 진행됩니다. 약 30여개의 서점, 동네책방, 출판사가 함께하는 전주독서대전 북마켓에서 다양한 책과 체험들을 경험하세요.

사진출처 : 전주독서대전

개막행사, 강연, 공연, 전시, 토론, 북마켓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