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건너뛰기 내용 건너뛰기

HOME > 추천여행 > 남부시장 명물

HOME > 추천여행 > 남부시장 명물

인쇄 링크복사 트위터 페이스북

남부시장 명물

남부시장에 남아있는 추억의 명물을 찾는다면?

  • 시장에는 잊혀져 있던 추억의 공간들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어머니와 손잡고 갔던 장터에서 보던 반찬가게들, 맛있는 간식거리를 팔던 가게들, 뻥튀기기계 앞에서 귀를 막고 기다리다 뻥튀기가 나오면 참새들 마냥 손을 뻗어 뻥과자를 쥐어가기도 하던 추억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제는, 남부시장의 명물이 된 곳들을 소개합니다.
칼을 갈아드립니다.
시장의 한 켠에 자리잡은 칼을 갈아드립니다.
표지 이곳에는 요즘은 잘 찾아볼 수 없는 무쇠솥도 함께 있습니다. 이곳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해오신 아버님은 닳지 않도록 기름칠하며 반질반질한 무쇠솥을 팔고 계십 니다.
무뎌진 칼을 맡긴다면 아버님께서 정성껏 갈아 새것처럼 변신한 칼을 볼 수 있습니다.
포대 전문가게
영화세트에서 볼만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 내기도 합니다.
곡물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이 가게는 이전에는 곡물을 담을 수 있는 여러 포대자루나 비닐자루를 팔고 있는 가게 입니다. 현대화된 시장 안에서도 예전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뻥튀기 가게
곡물거리 옆에 위치한 뻥튀기 가게, 직접 산 곡물을 튀길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즐기는 젊은 층들도 다양하게 튀겨진 뻥튀기를 한봉지씩을 사가기도 한다. 이 곳을 지나갈 때마다 시장안에 고소한 향이 가득찹니다.
다양한 곡물로 튀겨진 뻥과자를 양 손에 한움큼씩 나눠먹다보면 금방 봉지를 비우게 되는데요, 뻥튀기를 튀기는 시간은 20분정도 소요되는데 그 앞에 바로 나온 과자를 먹기 위해 가게 안에 온기종기 앉아, 사장님과 이야기 나누며 과자를 기다립니다.
뻥~하는 소리와 함께 하얗게 튀겨진 과자들을 구경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담당자
페이지만족도

전주시 문화관광

전주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내용을 보호하고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보호정책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Total: 474716 │ Today: 114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