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건너뛰기 내용 건너뛰기

HOME > 추천여행 > 청년몰

HOME > 추천여행 > 청년몰

인쇄 링크복사 트위터 페이스북

청년몰

남부시장 청년몰 - 레알뉴타운

  • 남부시장은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이하 문정성시) 프로젝트에 선발되어 전주시와 사)이음이 손을잡고 시대와 세대를 넘어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 남부시장 청년몰은 이전 새마을 시장이었던 남부시장2층을 REAL+뉴타운(새마을)을 합성하여 『레알뉴타운』이라는 청년몰을 만들어 청년들의 감성으로 시장을 새롭게 재해석한 공간입니다.
  • 젊은청년들이 남부시장에 비어진 공간에 자신만의 개성을 지닌 아이템으로 12명이 2012년 5월 4일 문을 열게 되었으며, 적당히 벌고 아주 잘살자는 모토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16가게 청년몰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도 다운받기

  • 핸드드립을 전문으로 하는 커피가게, 전주 유일의 보드게임방, 일본식 오코노미야키, 멕시코 타코 음식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과 함께 핸드메이드제품을 파는 공방들, 기타교습소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쇼핑몰이 남부시장 2층에 있습니다.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옹기종기 모여 있는 청년몰, 청년몰의 청년장사꾼들이 운영하고 있는 월별클래스에서는 각각의 사장님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2회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지역작가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공연이 열리고 있어 시장의 또 다른 문화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청년몰 갤러리

  • '청년몰에는 맛집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가게들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식사 후에도 차를 즐기고, 보드게임을 즐기고, 주말에는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박스에 포장되어 나오는 볶음요리전문점 - 더 플라잉팬
해물과 닭가슴살이 들어간 볶음밥과 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사장님께서 담그신 상큼한 피클과 함께 먹으면 금새 밥을 비우게 됩니다. 고추기름으로 매운 맛이 가미된 특선메뉴도 선보이고 있으니,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특선메뉴를 추천합니다.
뽕잎이 들어간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웰빙 소세지 - 뽕의도리
사장님이 직접 부안에서 농사지으신 뽕잎 가루가 들어간 웰빙 소세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코노미야키와 따뜻한 니혼슈가 있는 - 호카호카
일본에서 맛의 비법을 익히고 오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호카호카에서는 일본식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묘미는 만드는 과정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식사 중 손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있는 사장님들의 만담을 들으며 즐겁게 식사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디저트 요리 전문점 - 고구마니아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호박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고구마맛탕과 함께 따뜻한 음료를 함께 마신다면 하루 피곤이 스르르 녹는답니다.
시장에서 멕시코 타코를 맛보고 싶다면? - 까사델타코
야채와 고기를 또띠아에 싸먹는 멕시코요리 전문점입니다. 바삭한 나초에 들어간 타코, 또띠아에 싸진 퀘사디아, 밥이 함께 들어가 있는 부리또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만든 멕시코식 김치도 함께 하면 새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년몰의 향긋한 커피향을 선사하는 고양이 테마 까페 - 까페 나비
2011년 남부시장 청년장사꾼 아카데미에 참여한 여사장님이 2011년 겨울부터 실험점포로 먼저 운영되었던 청년몰 내 1호점 가게입니다. 고양이를 테마로한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입니다. 매월 셋째주 일요일 '해피나비데이'에는 사장님의 아카펠라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흥나는 기운나는 한방차 전문점 - 차와
직접 담근 전통차와 함께 견과류가 가득 들어간 팥빙수가 인기메뉴입니다. 몸이 건강해지는 쌍화차와 계절에 맞는 다양한 건강차를 맛볼 수 있습니다.
청년들의 감각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패션 잡화점 - 오쿨리
패션잡화점 오쿨리는 저렴한 가격에 청으로된 제품과 여름에는 선글라스, 겨울에는 다양하게 활용되는 와펜 등, 계절에 맞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함께 팔고 있습니다.
사용되지 않는 물건들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 나는 나
팬시우드, 뜨개질, 퀼트를 각각 담당하고 있는 세분께서 수강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장을 보러 온 어머님들이 장도 보시고, 뜨개질도 배우시고 특히나 직접 만든 소품들로 집안을 꾸밀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 직접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습니다.
미스터리한 그녀들이 만드는 디자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 미스터리 상회
미스터리상회는 디자인사무소 겸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을 팔고 있습니다. 청년몰의 귀여운 홍보전단지를 디자인한 팀입니다. 외부벽에 쓰여있는 "만지면 사야 사야합니다."라는 문구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미스터리한 곳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 같이놀다가게
전주 유일의 보드게임방입니다. 5000원 무제한으로 보드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만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아날로그적인 보드게임을 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좀 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매주 일요일에 운영되고 있는 보드게임 정기모임이 있답니다.
특이한 식충식물 전문점 - 범이네 식충이
범이네 식충이에서는 식충 식물과 아기자기한 다육이들과,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식물 원이랍니다. 벌레는 잡아먹는 식충식물은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입니다. 계절마다 바뀌는 다양한 꽃들을 분갈이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담당자
페이지만족도

전주시 문화관광

전주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내용을 보호하고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보호정책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 Total: 337530 │ Today: 487
(5499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대표전화: 063)222-1000 팩스: 063)281-5000
COPYRIGHTⓒ 2015 JEONJU CITY. ALL RIGHTS RESERVED.